2019년 10월 19 일 토요일

지식산업센터가 올해 1분기 승인 건수가 역대 최대량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상가정보연구소에 따르면, 특히 올해 1분기에는 32건의 신규 승인 이루어져 지난해 2•3분기(각 30건)에 세운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지식산업센터란 제조업,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을 영위하는 자와 지원시설이 복합적으로 입주할 수 있는 3층 이상의 집합건축물을 말하는데요.
원래는 명칭이 ‘아파트형 공장’이었지만, 정보통신산업 및 IT 산업 등 첨단산업의 입주가 증가하는 현실을 반영하여 현재는 지식산업센터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정부에서 육성, 장려하고자 하는 법률에서 정해진 산업 업종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지식산업센터는 정부에서 육성, 장려하는 법률에 정해진 산업 업종의 기업이 국가의 여러 혜택을 받고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는 업무시설을 말합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오피스텔과 달리 청약 조정 대상 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서 전매 제한 규제를 받지 않는다는 이유로 공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다만, 분양업계 관계자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수인 지식산업센터 분양 요건에 맞추어 일반 투자 수요자에게도 사업자로 등록하는 것을 권하는 분양업자도 많다”면서 “세제혜택이나 시세차익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수급 현황이나 요건을 따져서 매입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라고 조언했습니다.

Share.

댓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